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하이트진로, LA다저스 공식맥주 출시…美시장 확대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하이트진로가 미국 프로야구팀 LA다저스의 공식맥주를 출시하는 등 미국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하이트진로 미국법인 '진로아메리카'는 LA다저스와 제휴를 하고 '다저스 맥주'(New Dodgers hite)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LA다저스 구장에 LED(발광다이오드) 광고를 진행하고 구장 내에 '하이트 바'를 운영하는 한편 시음행사를 개최해 브랜드 알리기에도 나선다.

지난해 진로아메리카의 매출액은 2천156만 달러로 전년보다 17.2% 성장했다.

하이트진로, LA다저스 공식맥주 출시…美시장 확대 - 1

미국 전역에 29개의 대리점과 협업을 하고 교민시장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인 덕택이라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2014년 1천648만 달러였던 매출액은 2015년 1천839만 달러에 이르렀고, 올해는 2천262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황정호 진로아메리카 법인장은 "올 시즌 류현진 선수가 복귀하면서 LA다저스에 대한 교민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교민시장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현지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1986년 로스앤젤레스에 설립된 진로아메리카는 하이트진로의 첫 해외법인으로, 올해 31주년을 맞았다. 한국의 대표 소주브랜드인 참이슬과 진로24, 맥주로는 하이트, 맥스, 스타우트 등을 미국에 선보이고 있다.

chunj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6 09:5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