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수출입銀, 캄보디아 국도 정비사업에 1천200만 달러 지원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은 캄보디아 정부에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으로 1천200만달러를 지원하는 차관공여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장영훈 수은 경제협력본부장은 'EDCF 30주년 기념 및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SP) 성과공유 국제행사'에 참석차 방한한 봉세이 비솟 캄보디아 재무부 차관을 만나 이런 내용의 계약서 서명했다.

수은이 지원하는 자금은 캄보디아 21번 국도 개보수사업에 보충융자로 투입될 예정이다.

수은은 2011년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과 베트남 국경을 연결하는 21번 국도의 개보수사업에 모두 5천200만달러의 EDCF를 제공한 바 있다.

하지만 물가상승 등으로 사업 완공을 위한 추가 재원이 필요하게 되자 수은이 이번에 보충융자를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상습적인 교통정체가 해소돼 캄보디아와 베트남간 무역교역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수출입은행, 캄보디아에 1천200만달러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제공
수출입은행, 캄보디아에 1천200만달러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제공장영훈 수은 경제협력본부장(사진 왼쪽)이 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봉세이 비솟(Vonsey Vissoth) 캄보디아 재무부 차관(사진 오른쪽)을 만나 1천200만달러 규모의 차관공여계약을 체결했다. [수출입은행 사진제공=연합뉴스]

pseudoj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6 08: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