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충주시 과수 탄저병 긴급방제 지원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과수 탄저병 긴급방제를 위해 과수농가에 5억 원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올여름(7∼8월) 충주지역은 연이은 강우로 인해 고온다습한 환경이었다.

이로 인해 사과와 복숭아 등에 탄저병이 급속히 번지고 있다고 판단한 충주시는 최근 긴급회의를 열고 긴급방제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2천㏊의 사과·복숭아 과수농가를 대상으로 긴급방제를 할 예정이다.

방제 지원신청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받는다.

충주시 성인문해 학습자 한 자리에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성인문해 학습자들의 화합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제2회 충주문해한마당 행사를 6일 충주시청소년수련원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나의 인생 문해 교육으로 꽃 피우다'를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성인문해 학습자와 교사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선 단체게임과 장기자랑, 시화작품 전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충주시 여행전문 블로거 팸투어 실시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의 대표 여행전문 블로거를 초청, 지난 5일부터 이틀간의 팸투어를 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하루 방문자 수가 2천 명 이상인 여행전문 파워블로거를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열리는 충주세계무술축제를 홍보하고, 충주의 숨은 매력을 알리기 위해 이번 팸투어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팸투어는 4개 권역(수안보권, 중앙탑권, 앙성·엄정권, 충주호·시내권)을 조별로 나눠 둘러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6 06: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