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CGP 광주센터, 도박문제 인식주간 맞아 심포지엄 및 캠페인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광주센터(센터장 한은경·이하 광주센터)는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맞아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연합 캠페인과 특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광주센터는 매년 도박중독 추방의 날(9.17)을 포함한 한 주간을 도박문제 인식주간으로 정하고, 도박문제 인식증진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과 행사를 전개해 왔다.

오는 7일 오후 1시 30분 전남대 박물관 4층에서 '도박중독 회복을 향한 토크 콘서트!! 우리 함께!!'라는 주제로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정신의학적, 심리학적, 경험적, 실무적 관점에서의 도박중독 회복 정보를 공유하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펼쳐진다.

참가 신청은 광주센터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를 이용하면 된다.

이 외에도 광주 송정역을 비롯해 광주광역시청, 광천터미널, 아시아문화전당 등지에서 6~17일까지 도박문제 관련 전시, 도박에 대한 인지 오류 체험, 선별검사 및 현장상담 등 다양한 도박문제 인식증진 캠페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은경 광주센터장은 "해마다 도박중독 추방의 날과 인식주간을 계기로 지역민의 도박중독 폐해 최소화와 도박문제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도박중독 회복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통해 도박문제로 고통받는 지역민을 비롯해 관련 기관 실무자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광주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폐해 최소화를 위해 설립된 도박문제 예방치유 전문기관이다.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무상으로 도박문제 전문상담 및 예방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국번 없이 1336번으로 전화하면 24시간 언제든 상담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5 16: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