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대전시-공기업 '인권경영·문화 확산 업무협약

'인권경영 및 인권문화 확산 업무협약'
'인권경영 및 인권문화 확산 업무협약'[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5일 시청 회의실에서 대전도시철도공사 및 대전마케팅공사와 '인권경영 및 인권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2014년 국가인권위원회에서 권고한 '인권 가이드라인과 체크리스트'를 지방자치단체로서는 대전시가 처음 도입하는 것이다.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인권경영 제도화를 위한 체제 구축 ▲ 기업 내 인권경영의 실천과 점검 ▲ 협력업체, 하청 업체 등 인권경영 범위 확산 ▲ 기타 인권증진사업에 대해 상호협력하고 인권보호 및 증진에 노력하기로 했다.

또 내실 있는 이행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고 인권교육·워크숍·세미나 개최 등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를 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까지 산하 지방공기업과 내년에는 시 출연기관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인권경영이 일반 기업으로까지도 확산할 수 있도록 한다.

충남농협 '산지유통 종합대상' 2년 연속 수상

농산물 판촉
농산물 판촉[농협 충남지역본부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5일 농협중앙회로부터 '산지유통 비전 2033 연합마케팅사업' 최우수 지역본부로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산지유통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산지유통 비전 2033은 농협중앙회가 2020년까지 농산물생산자조직 3천개를 육성하고 연합마케팅사업 판매물량 3조원 달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충남농협은 농산물을 공동선별·공동계산하는 '공선출하회'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산지생산조직 기반을 강화해 8월 말 기준 연합마케팅사업 실적이 1천751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2%(316억원)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말까지 2천7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전하수처리장, 무재해 6배수 인증 달성

대전하수처리장 전경
대전하수처리장 전경[대전시설관리공단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설관리공단은 5일 대전하수처리장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무재해 6배수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무재해 6배수는 고용노동부가 기준으로 정한 연평균 작업시간의 6배 시간 동안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대전하수처리장은 2014년 1월 24일부터 올해 7월 10일까지 단 1건의 산업재해도 발생하지 않아 무재해 6배수(852일)를 달성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5 16: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