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북소식] 장수군 '군민의 장' 수상자 선정

(장수=연합뉴스) 전북 장수군은 5일 올해 군민의 장 산업공익장에 30여년 동안 이장·마을지도자로 재직하면서 마을발전과 주민 소득증대에 공이 많은 최성환(72)씨 등 부문별 수상자 3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효열장에는 28년간 시부모를 봉양한 김정순(55)씨를, 애향장에는 재경 장수군민회 사무처장으로 재임하면서 고향민과의 가교 역활을 해온 이관식(56)씨를 각각 선정했다.

수상자는 22일 제50회 장수군민의 날 행사에서 상을 받는다.

장수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운영

(장수=연합뉴스) = 전북 장수공공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세상을 읽습니다. 내일을 만납니다' 를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션! 도서관 안에 숨겨진 책을 찾아라'를 시작으로 9일 초등학생 대상 '나는 무슨 띠 일까요?'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15일에는 유치원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미니언즈 매직&버블 쇼' 공연에 참여시켜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할 계획이다.

독서문화프로그램 작품 전시회, 대출 권수와 기간을 확대하는 '다 함께 다독다독(多讀多讀)', 기증도서를 무료로 배부하는 '나눔이 두 배! 기쁨이 두 배', 독서의 달 사행 시로 책 나무를 꾸미는 '함께 가꾸는 도서관 책 나무' 등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문의는 장수공공도서관(☎063-351-5488) 또는 홈페이지(jp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수군 식품기업유치 지원사업 대상자 공모

(장수=연합뉴스) = 전북 장수군은 장수식품클러스터육성사업 식품기업유치 지원사업 추가공모 대상자를 15일까지 신청받는다.

대상은 매출실적 10억 이상인 식품기업으로 장수농공단지 입주해 장수군 농산물 계약재배와 전량수매, 관내 직원을 채용하는 조건으로 가공플랜트·가공시설을 지원해 준다.

지원사업은 사업비 38억을 투자해 관외 식품기업을 관내로 유치하고 식품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기존 유통망과 판매처를 활용해 군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소비하기 위한 사업이다.

현재 농업회사법인 동반제유(경북 영천시)와 장모님 반찬(광주광역시) 2개 업체가 선정돼 농공단지에 가공사업장을 구축 중이다.

장수식품클러스터육성사업은 2015년부터 2020년까지 97억원을 들여 사과·오미자·토마토·쌈 채소 등 장수지역 특화작목을 연계한 생산·유통 가공기반 구축, 산업화 및 마케팅, 체험관광 활성화 등 6차산업 기반조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5 16: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