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소식] 보령문화의전당에 작은도서관 개관

(보령=연합뉴스) 보령시는 5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김동일 시장,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은도서관을 개관했다.

보령문화의전당 작은도서관 개관식
보령문화의전당 작은도서관 개관식[보령시 제공=연합뉴스]

작은도서관은 148㎡의 규모로, 유아·어린이·일반 자료 코너를 갖췄다.

시는 보령문화의전당에 작은도서관이 들어섬에 따라 시민에게 교육문화 복지향상과 함께 양질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은도서관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하며, 개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김동일 시장은 "도서관 개관으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여가를 보낼 기회가 늘었다"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작은도서관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제1회 보령머드 전국 합창경연대회 9일 개최

(보령=연합뉴스) 보령시는 오는 9일 오후 1시부터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회 보령머드 전국 합창경연대회'를 연다.

보령머드전국합창경연대회 추진위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머드로 대표되는 보령시의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중부권 지역문화 융성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경연에 앞서 오전 10시 30분부터는 참가자와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하고, 2시간 동안 리허설을 한다.

대회에는 서울·경기지역 11개 팀, 대전 2개 팀, 경남·북 2개 팀, 충남 5개 등 모두 20개팀, 720명이 참가해 팀당 2곡의 자유곡을 선보이고, 경연 중간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의 축하공연도 예정됐다.

대상(충남도지사상) 1천500만원, 최우수상(보령시장상) 700만원 등 모두 3천700만원이 상금으로 수여된다.

태안군 고남·이원면에 '태양광 LED 도로명판' 설치

(태안=연합뉴스) 태안군은 고남면과 이원면 내 가로등이 없는 지역 15개소에 태양광 발광다이오드(LED) 도로명판을 설치 가동한다.

태안 태양광 LED도로명판
태안 태양광 LED도로명판[태안군 제공=연합뉴스]

태양광 LED 도로명판은 주간에 태양광을 충전해 야간이 되면 글자와 표면이 자체 발광하는 친환경 시설물로, 전력선 연결이 어려운 공간에서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충전시간은 맑은 날 4시간, 흐린 날 8시간으로 비교적 짧고, 완충 시 100럭스 정도의 발광이 3일간 이어지는 등 효율성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군은 기존 설치된 도로명판의 경우 야간 식별이 어려워 차량 운전자나 보행자가 인식하기 어렵다는 지적에 따라 주·야간 차량과 보행자 모두 쉽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태양광 LED 도로명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5 16: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