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소식] 서귀포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우수 선정

(서귀포시=연합뉴스) 서귀포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1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장관상과 포상금 2천만원을 받게 됐다.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청 전경[서귀포시 제공]

서귀포시는 영유아·청소년·여성·장애인·노인·교육 분야 등 사회복지 분야 45개 세부사업 과제에 대해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상순 서귀포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시민의 힘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착한 공동체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시, 불법 옥외광고업소 14곳 적발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불법 옥외광고업 근절을 위해 지난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옥외광고업자 48개 업소에 대한 운영실태를 점검, 14개 업소를 적발했다.

시는 사업장 무단변경과 자격증 소지자 미보유 업소에 대해 계고 후 시정이 안 될 경우 과태료 부과와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은 전체 200개 옥외광고업소 중 최근 1년 이내 신규허가 신청이 적은 업소 총 48곳을 대상으로 했다.

제주시 거리예술제 하반기 공연 8일 개막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2017 거리예술제 하반기 공연을 오는 8일부터 10월 22일까지 운영한다.

거리예술제는 일상의 공간을 공연장으로 바꿔 관객과 출연진의 경계를 허물고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이뤄지는 예술행사다.

공연은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7시 30분에 연동 바오젠거리에서, 일요일 오후 4시에 칠성로 상점가 일대에서 총 15차례 펼쳐진다.

참가팀은 지난 5월 참가신청 공모를 통해 선정된 팀들과 싸우스카니발·히든싱어 가수 주미성 등 뮤지션, 제주도립예술단(합창단·교향악단) 등이 공연을 선보인다.

bj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5 13: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