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설악문화제 산악페스티벌 23일 개막…거리퍼레이드단 모집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속초지역 문화예술축제인 설악문화제의 서막을 알리는 산악페스티벌이 오는 23∼24일 이틀간 설악산 소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설악문화제 거리퍼레이드 [연합뉴스 자료사진]
설악문화제 거리퍼레이드 [연합뉴스 자료사진]

지역주민과 산악인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23일 오전 9시 산신제를 시작으로 막이 올라 산악인 추모제,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캠핑, 산악장비 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틀째인 24일에는 대청봉을 등반하는 설악산 최고봉 오르기 대회와 다음 달 26일부터 29일까지 속초시에서 열리는 2017 팬 아시아 해쉬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속초시민과 함께하는 국내 해쉬대회가 개최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설악문화제 산악페스티벌에 많은 관광객이 참여해 설악산의 비경과 맑은 공기를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52회째를 맞은 설악문화제의 본 행사인 거리퍼레이드는 다음 달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속초 로데오거리와 도심지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속초시는 축제에 참여할 시민퍼레이드 단을 오는 8일까지 모집하기로 하고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대상은 전문공연팀, 취미동아리, 각종 기관단체, 봉사동아리, 청소년동아리 등이다.

참가신청은 설악문화제 홈페이지 또는 속초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파일을 내려받아 신청하면 되고 선발된 팀에게는 출연료와 소품제작비가 지급된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5 13: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