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극지 생물을 소개합니다"…과천과학관 체험전 개최

송고시간2017-09-05 12:00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국립과천과학관은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과학관 2층 중앙홀에서 극지체험특별전을 연다.

이번 특별전은 남극과 북극의 소중함을 알리고 이곳에 있는 한국의 과학기지를 소개하기 위해 한국극지연구진흥회, 극지연구소와 공동으로 기획했다.

전시는 '미지의 세계로 출발', '과학기지와 탐험', '극지의 생물과 환경', '극지의 자원과 미래' 등 4개 주제로 구성됐다.

'미지의 세계로 출발' 코너에서는 우리나라 극지진출 역사 및 활동 성과를 소개한다. '과학기지와 탐험' 코너에서는 과학기지의 위치와 임무, 연구원들의 활동상을 알려주며 쇄빙선 '아라온호'의 내부를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보여 준다.

'극지의 생물과 환경' 코너에서는 극지의 생물과 화석, 운석 등을 설명하고 '극지의 자원과 미래' 코너에서는 우리나라 극지진출의 미래, 북극항로 개발 계획 등을 소개한다.

아라온호 모형 조립대회(주말 운영), 극지 생물 종이접기(화∼금 운영)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최호권 과천과학관 전시연구단장은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극지를 전시를 통해 만나볼 좋은 기회"라며 "어린이들이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도전과 개척정신을 가지고 과학자의 꿈을 키우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과천과학관 상설전시장 관람객이면 이번 전시를 볼 수 있다. 상설전시장 관람 요금은 성인 4천원, 청소년 2천원이다. 8세 미만 유아나 65세 이상 경로 우대자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에서 볼 수 있다.

[국립과천과학관 제공]

[국립과천과학관 제공]

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