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방부-방사청, 5∼8일 폴란드 방산전시회 참가

송고시간2017-09-05 08:50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국방부와 방위사업청은 5일부터 8일까지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리는 국제 방위산업전시회(MSPO 201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1993년 처음 개최된 폴란드 국제 방위산업전시회는 올해 25회째이다. 올해는 35개국 65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개최국인 폴란드는 매년 주도국 1개 국가를 선정해 개막식 축사, 고위급 대담, 공동세미나 개최 등을 추진하는데 그간 프랑스, 미국, 스웨덴 등이 주도국으로 참가했으며,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우리나라가 선정됐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한화지상방산, 한화디펜스, LIG넥스원, LS엠트론, 수성정밀 등 5개사는 단독 전시관을 구성하고, 동인광학, 화인코왁, KPCM 등 9개사는 중소기업관을 설치해 우수한 기술의 방산제품을 홍보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국방홍보관을 운영해 국방 연구개발의 민·군협력 성과물을 전시해 한국의 국방기술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6일에는 한국과 폴란드가 공동으로 양국의 방산 현황과 획득체계, 국제기술협력, 방산협력 사례 등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기원 소속 태권도 시범단도 이번 전시회에 참여해 4회에 걸쳐 태권도 시범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태권도를 널리 알리게 해준 폴란드 국방장관에게 명예단증도 수여한다.

three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