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서천 늘푸른배움터 13회 졸업식

송고시간2017-09-04 15:00

(서천=연합뉴스) 서천군은 자원봉사센터 부설 늘푸른배움터는 4일 올해 검정고시에서 초·중·고 합격자 15명을 배출하고 서천군문화예술창작공간에서 13번째 졸업식을 개최했다.

서천 늘푸른배움터 13회 졸업식
서천 늘푸른배움터 13회 졸업식

[서천군 제공=연합뉴스]

졸업식에는 노박래 서천군수, 졸업생 및 가족, 재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2004년 개설된 늘푸른배움터는 해마다 합격자를 배출해 올해까지 초·중·고등 졸업생 190명을 배출했으며, 한글반(서천·장항), 중등, 고등 검정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배움에 뜻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지원하며, 전액 무료로 운영한다. ☎ 041-952-0941

서산 동부시장서 어린이·청소년 경제 벼룩시장

(서산=연합뉴스) 서산동부전통시장상인회(회장 최연용)는 동부시장 내 쌈지공원에서 11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경제 벼룩시장'을 개설, 운영한다.

서산동부시장 경제 벼룩시장
서산동부시장 경제 벼룩시장

[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충남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추진하는 이 장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하며 장난감, 책, 액세서리, 옷 등을 자유롭게 가지고 나와 사고팔면 된다.

시 관계자는 "벼룩시장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이 시장에서 직접 물건을 만져보고 흥정하며 손님 역할을 하는 장보기 체험을 통해 생활 속의 경제를 직접 느끼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령시, 9일 제2회 도서관 책문화 한마당

(보령=연합뉴스) 보령시는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천체육관에서 제2회 도서관 책문화 한마당 '내 옆愛 친구, 도서관'을 개최한다.

지난해 열린 보령 책문화 한마당
지난해 열린 보령 책문화 한마당

[보령시 제공=연합뉴스]

독서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책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의 생활화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오후 1시 50분부터 오천·대천항 작은도서관 우쿨렐레반 수강생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독서 관련 유공자 표창, 책 낭독 순으로 진행한다.

책을 활용해 ▲ 알록달록 팔찌 만들기 ▲ 버블바 만들기 ▲ 에코백 만들기 ▲ 기어로봇 체험 등 21개 도서를 참고해 실제 체험 교육도 진행한다.

오후 3시부터 중앙무대에선 북뮤지션 제갈인철과 뮤지컬 가수 강고은이 출연해 책에 관련된 이야기와 음악을 결합해 감성적으로 책을 이해하는 북콘서트도 연다.

이밖에 책탑 쌓기 등 다양한 책 관련 이벤트와 휴게 부스 안에 전래동화, 세계명작동화 등을 전시, 그림책을 읽으며 쉴 수 있도록 하는 그림책 쉼터를 운영한다.

백석대 'SNS 활용 광고홍보전문가' 양성과정

(천안=연합뉴스) 백석대 평생교육원은 '소셜미디어(SNS) 활용 광고홍보전문가' 양성과정을 오는 7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안내 팸플릿[백석대 제공=연합뉴스]
안내 팸플릿[백석대 제공=연합뉴스]

2주(7·14일) 기초과정은 무료, 4주(21∼10월 19일) 심화과정은 유료다.

교육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SNS 마케팅 교육과 각종 블로그, 카페 등의 기초적 활용법, SNS 서비스와 키워드 검색광고 활용법 등으로 짜여 있다.

강의는 홈페이지(http://edu.bu.ac.kr/)를 통해 신청 후 수강할 수 있다. ☎ 041-550-0663

상명대 다문화가정 대상 동화책 번역반 모집

(천안=연합뉴스) 상명대 국어문화원은 12주간 가을 학기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동화책 번역반을 운영한다.

다문화가정 수업 진행 모습[상명대 제공=연합뉴스]
다문화가정 수업 진행 모습[상명대 제공=연합뉴스]

천안시 지원으로 이뤄진 이번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다. 천안시에 사는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문화 동화책 번역반'은 결혼이민자의 모국어로 된 동화책을 한국어로 번역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다.

수업은 매주 2회(월, 화) 진행된다. 강의 종료 후 번역본을 한글 동화책으로 제작해 결혼이민자는 물론 주변에 널리 배포할 예정이다.

수업 참여 결혼이민자는 오는 11일까지 전화(☎ 041-550-5391)나 방문(송백관 213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