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제천시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개최

(제천=연합뉴스) 제천시는 학습공동체 간 상호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해 오는 7일부터 사흘간 제천체육관 일원에서 '제11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연다.

'배우는 기쁨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제천지역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프로그램 발표회를 비롯해 지역 내 평생학습 기관단체와 동아리 10개팀의 공연이 펼쳐진다.

옥소 학생백일장, 박달가요제, 제천시 발명축제 한마당 행사, 충북 성인문해시화전 등 부대행사도 벌어진다.

충주시 전국체전 경기장 합동 안전점검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9월 15일∼19일)와 제98회 전국체육대회(10월 20일∼26일)를 앞두고 4일 한국시설안전공단과 함께 주요 경기장 합동 안전점검을 했다.

시와 공단은 선수들과 관람객이 안전하게 경기하고 응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시설의 구조체 균열과 마감재 탈락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살펴봤다.

충주농협 한우타운 '매우 우수' 업소 지정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충주농협이 운영하는 탄금 한우타운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중 최고등급인 '매우 우수' 업소로 지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위생 수준 향상과 안전한 음식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5월 19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음식점 영업자가 식약처에 신청하면 평가 전문기관인 한국 식품안전관리 인증원에서 평가한다.

위생등급은 매우 우수(별 3개), 우수(별 2개), 양호(별 1개)로 구분된다.

위생등급 지정업소는 위생등급표지판 부착과 함께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시설·설비 개·보수 지원 혜택을 받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4 10:0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