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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중소협력사 '방송영상제작' 지원 강화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현대홈쇼핑이 상품력은 있지만, 재정적 부담으로 방송영상 제작이 어려운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방송영상제작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 소개·상품 설명 등 TV홈쇼핑 방송에 필수적인 자료 화면 제작을 지원해주는 금액과 대상 업체를 대폭 늘린다.

현대홈쇼핑, 중소협력사 '방송영상제작' 지원 강화 - 1

현대홈쇼핑은 홈쇼핑업계 가운데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는 '방송영상제작 지원사업' 대상을 전체 중소협력사로 확대하고 지원금액도 4억원으로 늘린다.

TV홈쇼핑에 입점한 협력사 외에도 데이터방송 채널인 '현대홈쇼핑+Shop'에 입점한 협력사도 지원 대상에 포함시켰다.

지난해 현대홈쇼핑은 설립 7년 미만인 스타트업 기업 중 24곳을 선정해 2억4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현대홈쇼핑은 7일까지 공식홈페이지에서 인서트 영상 제작을 희망하는 중소협력사를 모집하고, 이달 중 최종 선정기업을 발표한 후 연말까지 영상 제작에 필요한 자금과 컨설팅 지원을 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중소 협력사 편성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미니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9월 가을 개편을 맞아 4일부터 평일 오후 30∼40분 분량의 '미니 프로그램'을 월 20회 진행한다.

이 시간대에 방송될 중소 협력사 상품들은 현대홈쇼핑 모바일 앱 메인페이지에 방송 3주 전부터 집중적으로 노출된다. 방송 전 모바일에서 선(先)주문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기 위한 취지다.

이 경우 월평균 방송할 수 있는 중소 협력사 상품이 최대 20% 늘어날 것으로 현대홈쇼핑은 예상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3년간 협력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한 결과, TV홈쇼핑 시장 진입 때 애로사항으로 상품 편성시간 확보와 방송에 활용할 인서트 영상 제작 비용 부담을 꼽는다"며 "영상 저작권까지 협력사에 넘겨줘 다른 홈쇼핑 회사나 데이터방송에서도 해당 화면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chunj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4 09:47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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