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靑 "김장겸 체포영장, 정치와 무관…한국당 정기국회 임해야"

송고시간2017-09-02 18:08

행사장 안의 김장겸
행사장 안의 김장겸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MBC 김장겸 사장이 1일 오후 서울 63빌딩에서 열린 방송 진흥 유공 포상 수여식에 참석해 있다. 2017.9.1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청와대는 2일 자유한국당이 MBC 김장겸 사장에 대한 체포 영장 발부를 '방송장악 음모'로 규정하고 정기국회 보이콧을 선언한 것과 관련, "체포 영장 발부는 정치와 무관한 사안인 만큼 한국당은 정기국회에 임해야 한다"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김 사장 체포영장이 발부된 것은 정권의 지시에 따른 것이 아니라 법원의 판단에 따른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김 사장이 부당노동행위를 저질러놓고도 이를 구제하려 하지 않고 조사에도 응하지 않아 체포 영장이 발부된 것인데 이 문제를 어떻게 정치적으로 해결할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김 사장 체포 영장 발부 문제와 정기국회는 서로 연계할 사안이 아니다"라며 "한국당이 계속해서 정기국회에 임하지 않는다면 여당과 함께 야당을 설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국회를 정상화하는 데 필요한 모든 노력은 다할 것"이라면서도 "'체포 영장을 기각하라'는 등의 요구에 청와대가 나서서 할 일은 없다"고 덧붙였다.

kj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