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北김정은, 軍 청년동맹 행사 참가자와 기념사진…김원홍 또 등장(종합)

김원홍, 총정치국 부국장 취임 사실인 듯
손 흔드는 북한 김정은
손 흔드는 북한 김정은(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조선인민군 제4차 청년동맹 초급단체비서 열성자대회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한 뒤 손을 흔들고 있다. 2017.9.2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군 제4차 청년동맹 초급단체비서 열성자대회 참가자들과 금수산태양궁전에서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첨예한 한반도 정세 속에서 '총대 청년 전위 대회'를 소집했으며 참가자들에게 서한도 보냈다.

김 위원장은 청년동맹 초급단체 비서들과 청년 일꾼들이 청년운동의 선봉에서 사명과 임무를 수행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북한은 지난달 28일 '청년절' 90주년을 전후로 청년들에게 반미 대결전을 위한 결속과 김 위원장에 대한 충성을 강조하고 있다.

중앙통신은 이번 행사에 황병서 총정치국장을 비롯한 군 총정치국 책임일꾼들이 참석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올해 초 우리의 국가정보원장 격인 국가보위상에서 해임된 것으로 알려졌다가 지난 4월 재등장한 김원홍도 이날 행사에 참석했다.

김원홍은 지난 4월 25일 북한군 군종 합동타격시위와 지난 6월 4일 북한군 항공·반항공군 비행지휘관들의 전투비행술 경기대회에 이어 이번까지 세 차례 연속으로 군 관련 행사에 모습을 나타냈다.

앞서 일본 도쿄신문은 김원홍이 북한군 총정치국 부국장으로 취임했다고 지난달 보도했다.

이날 김원홍과 함께 기념사진 맨 앞줄에 등장한 군 장성급 간부 총 4명 가운데 황병서를 제외한 나머지 2명이 총정치국 부국장인 렴철성(선전)과 조남진(조직)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김원홍의 직함은 명시적으로 확인되지는 않았으나 북한 매체의 보도로 미뤄 도쿄신문의 보도는 사실일 가능성이 커 보인다. 김원홍은 여전히 대장 계급을 유지하고 있다.

기념촬영 하는 북한 김정은 위원장
기념촬영 하는 북한 김정은 위원장(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조선인민군 제4차 청년동맹 초급단체비서 열성자대회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9.2

redfla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2 09: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