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대전시 재난안전관찰단 출범

대전시 '재난안전관찰단' 위촉·출범식
대전시 '재난안전관찰단' 위촉·출범식[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재해 위험요소를 발굴하고 재난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대전시 재난안전관찰단이 1일 출범했다.

대전시는 이날 시청에서 자율방재단원 1천162명을 재난안전관찰단으로 구성하고 지역별 대표 12명을 위촉했다.

재난안전관찰단은 앞으로 3년간 지역의 안전 대진단과 방재시설물 안전점검에 참여하게 된다.

재해 취약시설물 현장 확인과 예찰 활동, 무더위쉼터 지역별 전담 관리, 생활주변의 재해 위험요소를 발굴·제보하는 등 재난안전 사고를 최소화하고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활동을 한다.

대전시 '청년취업지원협의회' 개최

대전시 '청년취업지원협의회'
대전시 '청년취업지원협의회'[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행복 나눔 청년 취·창업 정책과 일자리 정책 방향, 일자리종합박람회 등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취업지원협의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5개 구청 일자리담당,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대전·충남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시교육청, 경제단체와 대학(교) 취업센터,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취업지원센터, 대전청년인력관리센터 등 관계기관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중요 안건으로 ▲ 2017 대전 일자리종합박람회 대기업 및 공사·공단 등 참여방안 ▲ 인공지능(AI) 기반 4차 산업혁명시대 맞춤형 인재양성·연결시스템 마련 ▲ 중소기업 청년 추가고용장려금(2+1) ▲ 청년 내일 채움 공제 ▲ 기관별 청년 취·창업 정책 개선방안 ▲ 관계기관 협력사업 등 일자리 창출 사업의 성과와 문제점 등이 논의됐다.

맥키스컴퍼니 통계의 날 '대통령 표창'

맥키스컴퍼니 통계의 날 '대통령 표창'
맥키스컴퍼니 통계의 날 '대통령 표창'[맥키스컴퍼니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충청권 주류 기업인 맥키스컴퍼니(옛 선양·회장 조웅래)가 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제23회 통계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맥키스컴퍼니는 통계청이 주관하는 통계조사와 매월 전자통계자료 작성에 적극 협조하고 대전 계족산 14.5km 황톳길 조성, 에코힐링 캠페인, 숲속 음악회, 찾아가는 힐링 음악회 등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을 10년 넘게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부여군, 세이브더칠드런 공립형 지역 아동센터 사업 선정

(부여=연합뉴스) 부여군이 아동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 '세이브더칠드런'의 농어촌아동지원사업인 공립형 지역 아동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자체가 센터 부지를 제공하고 세이브더칠드런이 센터 건축 및 놀이터 신축 후 지자체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2년간 운영컨설팅과 모니터링도 지원한다.

공립형 지역 아동센터는 4억8천만원을 투입, 홍산면 북촌리에 전체 면적 264㎡ 규모로 건립된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부터 운영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1 17: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