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원대, 이희령·최경애 부부 추모식·장학증서 수여

강원대, 이희령·최경애 부부 추모식
강원대, 이희령·최경애 부부 추모식(춘천=연합뉴스) 강원대학교가 1일 오전 교내 연적지에서 고(故) 이희령·최경애 부부 제34주기 추모식을 엄수하고 있다. 2017.9.1 [강원대학교 제공=연합뉴스]
conanys@yna.co.kr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원대학교는 1일 교내 연적지에서 고(故) 이희령·최경애 부부 제34주기 추모식을 엄수했다.

김헌영 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와 이희령·최경애 부부 유가족들이 추모식에 참석했다.

추모식은 헌화 및 분향, 추모 비문 낭독, 추념사 등 순으로 진행했다.

추모식에 앞서 바이오자원환경학과, 생명과학과, ROTC 학생 6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농화학과 동문인 이희령 대령(당시 38)은 국비 유학을 마치고 1983년 9월 1일 귀국길에 올랐으나 그가 타고 있던 보잉747 여객기가 소련 전투기 미사일 공격을 받고 추락했다.

이 사건으로 이 대령과 부인 최경애 여사, 두 자녀 등 일가족 4명이 참변을 당했다.

당시 유가족은 부부 보상금으로 받은 20만 달러(당시 1억6천만 원)를 이 대령의 모친 김재숙 여사의 뜻에 따라 모교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선뜻 내놨다.

이에 강원대는 고인의 이름을 딴 '이희령·최경애 부부 장학회'를 설립하고, 추모비를 세워 매년 고인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있다.

'이희령·최경애 부부 장학회'는 이날 수여한 장학금을 포함해 현재까지 학생 604명에게 5억7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conany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1 15:4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