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지법 서부지원 신청사 개원식 열어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부산지법 서부지원이 1일 오전 10시 30분 강서구 명지동 신청사 대회의실에서 개원식을 열었다.

개원식에는 김신 대법관과 김도읍·유기준 의원 등 주요 내외빈들이 참석해 테이프커팅과 제막식 등을 진행했다.

서부지원 테이프커팅식
서부지원 테이프커팅식[차근호 기자]

서부지원은 당초 올해 3월 1일 출범했지만 신청사 공사가 늦어지면서 부산법원 종합청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지난달 말 신청사가 완공되면서 이곳에서 이전해왔다.

신청사는 1만8천182㎡ 터에 지하 1층, 지상 9층으로 연면적만 2만6천400여㎡에 이른다.

'1재판부 1법정'이 가능하도록 27개 법정을 확보해 재판부가 언제라도 재판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고 모든 법정과 조정실에 전자시설을 설치했다.

종합민원실, 등기과 등 민원 부서와 은행, 우체국 등 편의시설을 1층 민원업무 중심 공간에 배치해 민원인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다.

서부지원 신청사 전경
서부지원 신청사 전경차근호 기자

청사 내·외부에 국내 유명 작가들의 회화와 조각 같은 미술품을 전시해 법원을 찾는 민원인들이 자연스럽게 관람하도록 했다.

서부지원은 관할 면적이 311.83㎢로 부산 전체면적의 약 40.5%이며 관할 인구는 109만9천여 명으로 전체 부산 인구의 31.4%를 차지한다.

재판사무 관할지역은 강서구와 북구, 사상구, 사하구, 서구다. 등기사무 관할은 강서구와 북구, 사상구와 사하구다.

즉결심판 관할은 강서·북부·사상·사하·서부경찰서다.

서부지원 대법정 모습
서부지원 대법정 모습[차근호 기자]

read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1 14: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