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OICA 국내 유일 'ODA 도서관' 개관…책 3만5천권 소장

1일 문을 연 KOICA 'ODA 도서관' 전경.
1일 문을 연 KOICA 'ODA 도서관' 전경.

(성남=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국내 유일의 국제개발협력(ODA) 도서관이 1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있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연수센터 1층에 문을 열었다.

KOICA는 이날 최성호 이사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했다.

이 'ODA 도서관'은 5천968종 9천803권의 KOICA 발간 자료, 2천767종 5천422권의 원문 DB, 3만5천601권의 도서, 비도서자료 1천642점 등을 소장하고 있다.

KOICA는 지난 2월 국제개발협력 지식 확산을 위해 ODA 연구원과 ODA 교육원을 통합한 'KOICA 아카데미'(원장 김복희)를 설립했다. 이어 정비되지 않은 ODA 관련 자료들을 한군데로 모아 이용자 친화적인 열람 공간에 비치하는 등 도서관을 마련했다.

도서관은 신착도서, 추천서적, 단행본, 정기간행물·KOICA 발간물 등의 코너로 구성됐다.

KOICA는 도서관 개관에 맞춰 지난 7월부터 분기별로 하던 'ODA 정보 알리미' 메일링 서비스를 확대해 매월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독자들은 KOICA 신간 및 ODA 신착자료, 개발도상국 지역·분야별 정보, 국제기구나 연구기관의 최신 논문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이 도서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 홈페이지(http://lib.koica.g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복희 원장은 "ODA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 관련 종사자, KOICA 개도국 연수생들이 이번에 개관한 'ODA 도서관'에서 보다 다양한 지식을 얻기를 바라며, 나아가 이 도서관이 KOICA의 학습조직 문화 육성을 통해 더 효과적인 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더 나은 원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ghwa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1 14: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