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북소식]군산근대역사박물관 '여성독립운동가 기획전'

(군산=연합뉴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 11월 30일까지 일제강점기 독립을 위해 노력한 여성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한 '여성독립운동가-삶, 이름, 기억전'을 개최한다.

본 전시공간은 '여성독립운동가- 삶, 이름, 기억', 보조 전시공간 '돌아온 이름', 체험공간 '태극기의 꿈'으로 조성됐다.

전시는 '삶속의 독립운동', '이름을 쓰다, 여성계몽운동', '대한민국 기억, 여학생의 독립운동', '아내의 삶, 어머니의 삶…', '독립운동가의 삶', '여성요원의 이름, 대한민국임시정부' 등 소주제로 나눠 구성했다.

 익산 테니스공원 조감도
익산 테니스공원 조감도

익산시 마동에 테니스공원 추진

(익산=연합뉴스) 익산시가 마동 예술의전당 인근에 테니스공원을 조성한다.

테니스공원은 테니스장 12면, 실내구장 2면, 다목적구장 1면, 놀이터, 공원 등 3만6천㎡ 규모다.

시는 토지매입비 15억원을 추경에 반영했으며 2020년에 공원을 완공할 계획이다.

시는 테니스공원을 추진하다가 2014년 부채상환을 위한 비상재정체제 돌입으로 중단한 바 있다.

정헌율 시장은 "주민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장소는 물론 전국 규모의 테니스대회도 유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군산근대역사발물관 '여성독립운동가 기획전'
군산근대역사발물관 '여성독립운동가 기획전'[군산시 제공=연합뉴스]

제3회 군산장애인인권영화제 3∼5일 개최

(군산=연합뉴스) 군산시 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가 3일부터 사흘간 '사람의 가치, 우리 같이'를 주제로 제3회 군산장애인인권영화제를 연다.

3일 오후 6시에 군산시 은파물빛다리광장에서, 4일과 5일은 오전 10시부터 어린이공연장에서 장애인 인권영화를 무료 상영한다.

개막작 '엘리베이터' 상영 때는 감독을 맡은 가수 강원래 씨가 작품을 설명할 예정이다.

4일은 청각장애인 가족 생활을 다룬 영화 '미라클 벨리에' 등 5편, 5일은 정신장애인을 소재로 한 '위캔두댓!' 등 5편을 상영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1 11:5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