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CJ E&M, 영국·이스라엘 제작사와 프로그램 포맷 공동개발

'더 라인업', '키즈 인 파워'
CJ E&M, 영국·이스라엘 제작사와 프로그램 포맷 공동개발 - 1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CJ E&M은 영국, 이스라엘 제작사와 공동으로 프로그램 포맷 개발을 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CJ E&M은 영국 제작사 아이티비 스튜디오(ITV Studios)와는 게임쇼 '더 라인업'(The Line-Up)의 포맷을 공동개발한다. 참가자들이 프로파일링 기술을 활용해 베일에 가려진 10명의 인물에 대한 정보를 맞추는 게임쇼다.

또 이스라엘 제작사 길포맷(Gil Formats)과는 부모가 아이에게 권력을 넘겼을 때 벌어지는 일들을 전문가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관찰해보는 실험 예능 '키즈 인 파워'(Kids in Power)의 포맷을 공동개발한다. 이 프로그램은 tvN에서 방송한 '아이에게 권력을'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보강한 새로운 포맷으로 개발하는 첫 사례다.

CJ E&M은 "이들 외에도 다양한 해외 파트너와 다각적 모델의 공동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CJ E&M에서 만든 '꽃보다 할배'는 미국과 이탈리아, 터키, 중국에 이어 우크라이나판 제작이 확정됐다. 국내 예능 프로그램 최초로 미국 지상파 방송사인 NBC에서 리메이크된 '꽃보다 할배'는 인기에 힘입어 현지에서 시즌2 제작에 돌입했다.

또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말레이시아와 태국에 포맷이 수출됐고, 루마니아에서도 현지 버전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pr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1 09: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