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양띵' '지니'와 함께 코딩을 배워보자…KBS 'ㅋㄷㅋㄷ코딩TV'

어린이 코딩버라이어티 프로그램, 9월8일 첫방송
'양띵' '지니'와 함께 코딩을 배워보자…KBS 'ㅋㄷㅋㄷ코딩TV' - 1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코딩(Coding :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KBS 2TV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코딩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다음달 선보인다.

9월8일 오후 3시30분 첫선을 보이는 'ㅋㄷㅋㄷ 코딩 TV'는 다양한 포맷으로 코딩을 재미있게 해석하는 신개념 키즈 버라이어티 쇼다. 코딩을 활용한 '쿡방'인 '코딩으로 샌드위치 만들기', 코딩 로봇을 활용한 게임 '로봇 전쟁'과 같은 코너가 마련된다.

제작진은 31일 "정규 교과 과정의 코딩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코딩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알차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강의 위주의 프로그램과 차별화되는 것은 물론, 세계적으로도 경쟁력을 가진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초등학생들에게 인기있는 유튜브 스타 '양띵'과 4명의 '양띵 크루'가 어린이들을 코딩의 세계로 안내한다. 양띵은 10년차 마인크래프트 게임 크리에이터로 유튜브 구독자수 260만 명, 조회수 13억 뷰를 넘긴 스타다.

이들은 '양띵 X 코딩 TV'를 각종 미션을 수행하며 알고리즘, 입력과 출력, 조건과 반복 등의 다양한 코딩 명령어를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체득하도록 이끈다.

제작진은 "어린이 시청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무엇보다 섭외에 공을 들였다"며 "양띵과 양띵 크루들이 마인크래프트로 단련된 게임 능력과 예능감으로 코딩을 흥미롭게 풀어내며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띵' '지니'와 함께 코딩을 배워보자…KBS 'ㅋㄷㅋㄷ코딩TV' - 2

또다른 유튜브 스타 '지니'와 '강이'도 출연한다. 이들은 유아와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코딩 버라이어티 코너 '지니 X 코딩TV'를 진행한다.

제작진은 "일부 사교육 시장에서 미취학 아동에게도 주입식으로 코딩교육을 하고 있다는 기사를 보고 기획했다"며 "다양한 놀이와 춤을 즐기며 일상생활 속에서도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생활밀착형 코딩으로 코너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KBS-KDB 한류투자펀드와 코딩교육업체 에이럭스가 총 80억원의 제작·연구개발비를 투자했으며, 9~10월에 파일럿 프로그램이 방영된 후 내년 1월부터 총 52편의 본편을 방송될 예정이다.

'양띵' '지니'와 함께 코딩을 배워보자…KBS 'ㅋㄷㅋㄷ코딩TV' - 3

pr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31 11:4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