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필립크라우드펀딩 오픈…"호남 최초"

(광주=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상품개발자나 스타트업 기업에 신규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핀테크 형 온라인 플랫폼 업체인 ㈜필립크라우드펀딩(대표 양주용)이 호남지역 최초로 30일 오픈했다.

김명술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장, 박유복 광주디자인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서구 치평동 사무실에서 문을 연 필립크라우드펀딩은 필립그룹(회장 엄일석)의 자회사다.

필립그룹 엄일석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힘들었던 시절 주위의 도움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었고 그 보답 차원으로 회사를 설립했다"며 "앞으로 회사 수익보다 지역 내 창업희망자 또는 스타트업 기업 등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지속해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립크라우드펀딩 양주용 대표는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을 기반으로 출범하지만 오는 10월부터는 P2P형(대출형)까지 업무를 확대해 지역 중소업체에 중금리 자금수요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장기적으로는 증권형까지 업무영역을 확대해 최근 저금리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투자자에게도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핀테크의 한 분야인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은 군중을 뜻하는 영어 단어 '크라우드(Crowd)'와 자금 모집을 뜻하는 '펀딩(Funding)'이 합쳐진 합성어이다.

불특정 다수의 여러 사람에게 자금을 마련한다는 뜻을 품는다.

온라인으로 모든 업무가 진행되고 주로 각종 SNS를 통해 홍보가 이뤄지기 때문에 소셜펀딩으로 불리기도 한다.

크게 비수익형과 수익형으로 구분되며 비수익형은 기부형과 후원형으로, 수익형은 지분투자형과 대출형(P2P)으로 세분된다.

shch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30 16:3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