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솔교육, 어린이보육전문재단 신설

한솔어린이보육재단 오문자 대표(앞줄 왼쪽서 다섯번째)와 재단 경영진·직장어린이집 원장단
한솔어린이보육재단 오문자 대표(앞줄 왼쪽서 다섯번째)와 재단 경영진·직장어린이집 원장단

▲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이 사회공헌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비영리 보육전문재단인 한솔어린이보육재단(이하 '보육재단')을 신설했다.

한솔교육은 지난 29일 본사에서 보육재단 출범식을 열고, 이치범 전 환경부 장관을 이사장으로, 레지오 교육 전문가인 오문자 박사(전 숙명여대 아동복지학과 교수)를 대표로 각각 선임했다.

한솔교육은 2006년 아동복지 전문 사회복지법인 한솔교육희망재단을 설립하고 소외계층 아동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사업과 LG CNS어린이집를 비롯해 10여 년간 직장어린이집 컨설팅 및 수탁운영 보육사업을 병행해왔다.

이에 복지사업과 보육사업을 분리함으로써 교육과 보육의 전문성은 더욱 강화하고, 소외계층 아동의 교육 보육 지원은 다양화해 사회공헌의 질적 성장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솔교육은 지난해 6월 희망재단 창립 10주년 맞이해 영유아행복도 1위 보육전문재단을 향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으며, 이를 위해 지난 1년간 보육재단 출범을 단계적으로 준비해왔다.

오문자 대표는 "어린이와 작업하는 모든 이가 충만한 가치를 느끼길 바란다"며 "상대적으로 가치가 저평가된 보육과 복지 분야 종사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육재단은 직장어린이집 설치와 운영 지원은 물론 어린이집 보육환경, 건강, 안전, 보육프로그램, 교사 교육, 운영 관리 등 보육의 전반적인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30 16:3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