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기소식] 경기경제과학원 조직개편

(수원=연합뉴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은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해 과학기술혁신처를 신설하는 내용 등을 담은 조직개편을 다음 달 1일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기존 9본부·1센터·36개 부서가 4처·4본부·35개 부서로 바뀐다.

새로 도입한 경영관리처, 중소벤처기업처, 과학기술혁신처, 전략산업육성처는 경제와 과학기술혁신 생태계 조성을 담당한다.

특히 과학기술혁신처는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에 따라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4차산업선도사업본부'와 신약개발 등 바이오 중심의 미래유망기술을 찾는 역할을 할 '바이오센터'로 구성했다.

한의녕 경기경제과학원장은 "이번 조직개편안은 4차 산업혁명과 도내 중소기업 지원 등 환경변화에 따른 조직 기능을 재조정하는 데 중점을 뒀다"면서 "경기도 산하기관으로서 도내 중소기업 육성과 도민 생활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경제와 과학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공공기관 경영합리화 추진으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통합돼 지난 1월 출범한 경기경제과학원은 300명이 넘는 인력으로 도내 경제과학 사업의 45%를 실행하고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30 16: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