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대전 복용승마장-마사회 업무협약…그린승마존 인증

대전 복용승마장-마사회 업무협약
대전 복용승마장-마사회 업무협약[대전시설관리공단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설관리공단 복용 승마장이 국내 말산업의 질적 개선을 견인할 '한국마사회 협력 승마시설'로 지정돼 30일 한국마사회와 업무협약을 했다.

복용 승마장은 한국마사회로부터 승마시설 및 운영분야의 우수시설(그린 승마존)을 인증하는 협약서와 현판을 받았다. 향후 한국마사회가 추진하는 기승 능력 인증제 등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적 기회와 홍보 지원 등의 혜택도 받게 된다.

복용 승마장은 승마 대중화와 승마 산업 발전을 위해 실내승마장 개장, 마사동을 확충하고 어린이 무료 승마체험, 직장인 새벽·야간 승마교실, 재활 승마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

내년에는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한다.

대전 건설관리본부, 건설공사 품질관리 현장기동반 운영

(대전=연합뉴스) 대전시 건설관리본부는 부실건설공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12월 15일까지 하반기 품질관리 현장기동반을 운영한다.

시와 자치구에서 발주·허가한 사업장 중 아파트 등 대규모 공사현장 75곳을 대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 품질관리(시험)계획 수립·이행 여부 ▲ 품질관리 인력배치 및 품질시험실 설치 여부 ▲ 레미콘 등 주요 자재 품질시험 여부 ▲ 자재 수불부 작성 등 공사현장에서 이행할 품질관리 실태 등이다.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시정토록 조치하고, 부적합하거나 위법한 사항은 건설기술진흥법 제54조의 규정에 따라 인허가 및 발주기관에 시정 등 통보해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대전도시철도에 시(詩) 향기 가득

[대전도시철도공사 제공=연합뉴스]
[대전도시철도공사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도시철도공사는 22개 역 승강장 안전문(스크린도어) 88곳에 지역 문인의 시 44편을 부착했다.

지역 문인들의 작품을 시민에게 알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려는 것이다.

공사와 대전문학재단은 지난 7월 지역 문화 예술 활성화와 시 확산 시민운동에 협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했다.

대전시 어르신 체육대회 개최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30일 충무체육관에서 제19회 어르신 체육대회 및 제2회 건강한 어르신 선발대회를 열었다.

대전시 노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5개 자치구 회원 2천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니 컬링, 고무신 던지기, 상자 이동, 그라운드 골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30 15: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