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북지역 도박문제 치유공백 해소 앞장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북지역 도박문제 치유공백 해소 앞장 - 1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황현탁·이하 관리센터)는 지난 29일 관리센터에서 경북지역 1개 민간상담전문기관과 2017년 도박문제 전문상담 연계 협력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관리센터는 도박 중독자와 그 가족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8월 현재 전국 18개 민간상담전문기관과 연계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경북지역의 경우 상담 서비스에서 소외됐다.

이에 관리센터는 경북 포항시 '히스커버리상담코칭연구소'를 민간상담전문기관으로 추가 선정하고, 도박 중독자 및 가족이 전문적인 상담과 치유 서비스를 통해 도박을 끊고 회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황현탁 관리센터원장은 "이번 MOU는 지난해 12월 말 이후 경북지역 도박중독 전문상담기관 부재로 인해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웠던 도박 중독자와 가족들에게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민간상담전문기관 서비스 관리를 통해 내담자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도박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간상담전문기관을 통한 도박문제 상담 서비스는 전국 11개 지역센터와 마찬가지로 전액 무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헬프라인 1336(국번 없이 1336)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30 14: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