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탈리아 정부 "북한 미사일 발사 규탄…핵 개발 포기해야"

(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이탈리아 정부는 29일 북한의 탄도 미사일 추가 발사를 규탄하고, 핵무기 개발을 포기할 것을 촉구했다.

안젤리노 알파노 이탈리아 외무장관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이탈리아는 지난밤 일본 상공을 지나간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북한의 거듭된 미사일 실험 및 관련 기술의 지속적인 개발은 지역 균형을 깰 뿐 아니라 점증하는 큰 우려의 원천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젤리노 알파노 이탈리아 외교장관 [AFP=연합뉴스]
안젤리노 알파노 이탈리아 외교장관 [AFP=연합뉴스]

알파노 장관은 이어 "세계 핵실험 반대의 날인 오늘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한) 비난은 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북한은 핵무기 개발을 즉각 포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엔은 옛 소련이 카자흐스탄의 세미팔라친스크에서 첫 핵실험(1949년 8월29일)을 함으로써 미국과의 핵 개발 경쟁을 본격화한 지 60주년이 된 지난 2009년부터 매년 8월29일을 세계 핵실험 반대의 날로 지정한 바 있다.

한편, ANSA통신, 일간 코리에레 델라 세라, 공영방송 RAI 등 이탈리아 주요 언론도 이날 북한의 탄도 미사일 추가 발사 소식과 일본의 반응 등을 상세히 전하고, 한반도를 둘러싼 정세의 불안정에 우려를 드러냈다.

북한은 29일 오전 5시 57분께(현지시간) 평양 순안 일대에서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고, 이 미사일은 일본 상공을 지나 발사 지점에서 약 2천700㎞ 떨어진 북태평양 해역에 떨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 소식을 전한 이탈리아 유력 일간
북한의 미사일 발사 소식을 전한 이탈리아 유력 일간(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이탈리아 유력지 코리에레 델라 세라가 29일 지면에 북한의 미사일 발사 소식과 일본의 반응을 상세히 실었다. 2019.8.29

ykhyun1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9 20: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