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SK울산콤플렉스, 사회적경제 지원금 1억5천만원 전달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SK 울산콤플렉스는 29일 울산시 남구를 방문해 사회적경제 지원금 1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SK 울산콤플렉스, 사회적경제 지원금 전달
SK 울산콤플렉스, 사회적경제 지원금 전달(울산=연합뉴스) 29일 울산시 남구청장실에서 백부기 SK 울산콤플렉스 대외협력실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서동욱 남구청장(세 번째)에게 사회적경제 지원금 1억5천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2017.8.29 [울산시 남구 제공=연합뉴스]

지원금은 남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창업팀 발굴과 교육, 창업공간 지원, 컨설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SK 울산콤플렉스는 2015년부터 3년째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금을 남구에 전달하고 있다.

그동안 1개 창업팀이 사회적기업으로, 6개 팀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각각 지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이들 기업은 연간 1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고, 총 40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것으로 분석됐다.

사회적경제 기업은 지역사회 공헌에 가치를 두고 수익사업을 하는 사회적기업, 마을 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해 수익사업을 하는 마을기업, 재화나 용역의 구매·생산·판매 등을 공동으로 진행해 조합원 권익을 향상하는 협동조합 등을 말한다.

상금 전달식에는 서동욱 남구청장, 백부기 SK 울산콤플렉스 대외협력실장, 문흥석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서 구청장은 "사회적경제 지원과 발굴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밝혔다.

hk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9 17: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