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프간 美대사관 인근 은행앞 자폭테러…최소 5명사망·9명부상(종합)

미대사관서 500m 지점서 폭발…탈레반 소행 가능성
아프간 美대사관 인근 은행앞 자폭테러…최소 5명사망
아프간 美대사관 인근 은행앞 자폭테러…최소 5명사망(카불 AP=연합뉴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미국 대사관 인근 은행 앞에서 29일 오전(현지시간) 자폭테러가 발생, 최소한 5명이 숨지고 9명이 다쳤다.
미국 대사관과 약 500m 정도 떨어진 곳으로, 이번 주 이드 축제를 앞두고 주변에서 근무하는 경찰관 등이 월급을 인출하려고 은행 앞에 많이 모여 있을 때 폭발이 일어났다. 사진은 사건 현장에 아프간 군인들이 도착한 모습.
bulls@yna.co.kr

(뉴델리=연합뉴스) 나확진 특파원 =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미국 대사관 인근에 있는 은행 앞에서 자폭테러가 벌어져 최소한 5명이 숨지고 9명이 다쳤다.

29일 아프간 인터넷신문 카마프레스와 AP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께(현지시간) 카불 시내 중심가인 마수드 광장 인근에 있는 한 민간은행 지점 앞에서 테러범이 자폭했다고 나지브 대니시 내무부 대변인이 밝혔다.

자폭테러가 벌어진 은행 지점은 미국 대사관과 약 500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내무부 관리는 이번 주 이드 축제를 앞두고 주변에서 근무하는 경찰관 등이 월급을 인출하려고 은행 앞에 많이 모여 있을 때 폭발이 일어났다고 AFP에 말했다.

[그래픽] 아프간 미대사관 인근서 자폭테러 발생
[그래픽] 아프간 미대사관 인근서 자폭테러 발생

아직 이번 테러를 저질렀다고 주장하는 단체는 나타나지 않았다.

하지만 아프간 정부군과 16년째 내전 중인 탈레반은 지난 28일 남부 헬만드 주 나와 지역에서 아프간 군용 차량을 겨냥해 자폭테러를 벌여 민간인과 군인 13명을 살해하는 등 지속해서 테러를 벌이고 있어 이들의 소행이 의심된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21일 연설에서 "탈레반의 아프간 장악을 저지할 것"이라며 추가 파병과 공격 등을 포함해 아프간에 미국의 적극적 개입 의지를 밝힌 바 있다.

29일 아프간 수도 카불의 한 은행 앞에서 자폭테러가 벌어져 치안병력이 도착하고 있다.[AP=연합뉴스]
29일 아프간 수도 카불의 한 은행 앞에서 자폭테러가 벌어져 치안병력이 도착하고 있다.[AP=연합뉴스]

ra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9 16:0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