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소식] 태안군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 워크숍

(태안=연합뉴스) 태안군은 29일 원북면 한국발전교육원에서 한상기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와 원북·이원 이장단, 지역심의위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사업 관계자 워크숍'을 열었다.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 관계자 워크숍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 관계자 워크숍[태안군 제공=연합뉴스]

워크숍은 발전소 주변 지역에서 시행하는 각종 지원사업의 효율적 추진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내년도 발전소 기본지원사업비 사용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문창권 배재대 교수가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사업 개선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했으며, 군 경제진흥과 에너지팀장이 보조금 집행 절차를 설명했다.

군은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사업에 대한 타 시·군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내년도 신규사업 발굴이나 추진 시 주민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이장을 비롯한 마을 관계자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태안해안국립공원 시민대학 유네스코 인증

(태안=연합뉴스) 태안해안국립공원사무소의 지역 주민 대상 국립공원 교육강좌인 '태안해안국립공원 시민대학'이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공식 프로젝트 인증을 받았다.

태안국립공원 시민대학 유네스코 인증
태안국립공원 시민대학 유네스코 인증[태안국립공원사무소 제공=연합뉴스]

다문화가족 대상 프로그램과 실버세대들의 평생학습 기회 제공, 사회활동 참여 기회 확대 등을 목표로 운영해 온 시민대학은 2012년 시작했으며 그동안 8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노회동 해양자원과장은 "금번 인증 획득은 태안해안국립공원 시민대학의 노력과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많은 시민이 프로그램을 통해 국립공원과 지역사회 발전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령시-대한적십자사 사랑의 헌혈운동 협약

(보령=연합뉴스) 보령시는 29일 시장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강재원 대전·세종·충남혈액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헌혈 약정 체결식을 했다.

대한적십자사-보령시 헌혈운동 참여 협약
대한적십자사-보령시 헌혈운동 참여 협약[보령시 제공=연합뉴스]

이번 협약은 혈액 수급이 어려운 동·하절기에 시 직원이 헌혈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안정적인 혈액 수급과 범국민 헌혈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시 공무원은 동·하절기 2회 이상 헌혈운동에 참여하며 ▲ 기관 구성원에 대한 등록헌혈회원 홍보 및 유도 ▲ 헌혈문화 발전 및 헌혈자 확보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 ▲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모범단체의 역할 등을 수행하게 된다.

서산시 전기이륜차 7대 민간보급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는 온실가스 저감 및 대기질 개선 등을 통해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기이륜차 7대를 민간에 보급한다.

서산시가 민간에 보급할 전기 이륜차
서산시가 민간에 보급할 전기 이륜차[연합뉴스 자료사진]

자동차나 이륜차 면허증을 소지하고 9월 1일 이전에 서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다음달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한다.

보급 대상자에게는 250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되며, 보조금을 제외한 차액을 제조·판매사에 지급하고 차량을 수령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선착순 보조금 지급으로 공고 기간 내 물량이 소진될 경우 보급이 마감되므로 전기이륜차가 필요한 시민은 서둘러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9 15: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