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 사이언스 콤플렉스 연내 기공…신세계 "명품건물 만들겠다"

송고시간2017-08-29 12:15

대전 사이언스콤플렉스 조감도
대전 사이언스콤플렉스 조감도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대전 사이언스 콤플렉스가 연내 기공식을 한다.

㈜신세계 장재영 사장 등은 29일 대전시청을 찾아 권선택 시장, 이명완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등과 사이언스 콤플렉스 추진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신세계 사장단의 방문은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들어서만 두 번째다.

당시 사장단은 시 측과 ㈜신세계 대전 현지법인 설립 문제를 논의했다.

신세계 측은 이번 방문에서 건물 외관 디자인 변경으로 사이언스 콤플렉스 사업이 지연된 데 대한 양해를 구하고, 앞으로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사이언스 콤플렉스를 중부권을 넘어 국내 유일의 명소로 만들기 위한 그룹 차원의 강한 의지 때문에 다소 늦어졌다"며 "대전 시민에게 명품 건물로 보답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권선택 시장은 "랜드마크 건물 조성을 위한 신세계 노력은 높이 평가하지만 향후 디자인 설계 완료 등 조속한 사업 추진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세계 장재영 사장(왼쪽)과 권선택 대전시장
㈜신세계 장재영 사장(왼쪽)과 권선택 대전시장

[대전시 제공=연합뉴스]

장재영 사장은 "그룹 차원의 사업 의지를 가시화하기 위해 연내 기공식 추진과 착공 전 공공기여금 180억원을 사전에 집행해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 "사이언스 콤플렉스 사업은 시민 자산인 엑스포 과학공원 내에 입주하는 만큼 시민을 위해 과학성, 공공성, 엑스포의 상징성이 어우러진 복합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이언스 콤플렉스는 대전엑스포과학공원 5만1천614㎡ 터에 들어서는 지하 4층, 지상 43층의 초고층 건물로, 과학과 문화, 쇼핑·여가가 어우러지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조성된다.

jchu200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