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종충남소식] 아산시·서천군 위임사무 우수

송고시간2017-08-28 10:43

(홍성=연합뉴스) 충남도는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가 및 도 위임사무와 주요 시책 추진 성과를 평가한 결과 아산시와 서천군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충남도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충남도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2위는 논산시와 금산군, 3위는 공주시와 홍성군이 각각 차지했다.

평가 결과에 따라 각 시·군에는 7억원(1위), 5억원(2위), 3억원(3위)의 재정 인센티브가 도비로 지원된다.

도는 이번 평가 결과를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와 연계된 평가지표 관리 강화 및 시·군과 협력을 통한 도민 행정 서비스 향상 등을 위한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충남도청 문예회관서 내달 20일 '우수 건설자재 전시회'

(홍성=연합뉴스) 충남도는 다음 달 20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우수 건설자재 전시회'를 개최한다.

세부 전시품목은 상·하수도 제품, 콘크리트 제품, 도로안전시설, 하천 호안시설, 건축자재, 건설 관련 환경·소방·에너지 제품 등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계상태 설계법 적용 방안 등 도내 건설 신기술·신공법 연찬회와 하도급 행정처분 중심으로 건설산업기본법 및 건설업 관리 규정 등 교육도 병행 추진된다. 전시회 참가비는 없다. ☎ 041-635-4624

정부세종청사서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

(세종=연합뉴스) 세종시보건소는 다음 달 1일부터 11월까지 정부세종청사에서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사 내 공무원과 직원을 상대로 금연 상담을 하고 니코틴보조제나 행동개선용품 등을 지급한다. 6개월간 금연에 성공하면 5만원 상당의 기념품도 준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