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문가처럼 고품질 사운드 즐긴다" LG V30 오디오 차별화

송고시간2017-08-28 10:00

기분이나 취향에 따라 음색·잔향 선택하도록 튜닝 기능 강화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 V30가 차별화된 오디오 기능으로 글로벌 음악 팬 사로잡기에 나선다.

LG전자는 오는 31일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 언팩행사에 선보일 프리미엄 사운드와 편의 기능을 28일 공개했다.

LG V30에 적용한 사운드 프리셋과 디지털 필터 기능, LG전자 제공
LG V30에 적용한 사운드 프리셋과 디지털 필터 기능, LG전자 제공

터치 한 번으로 음악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색만을 골라 들을 수 있도록 한 '사운드 프리셋'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기능에서는 사용자들이 기분이나 취향에 따라 ▲ 균형감 있게 ▲ 선명하게 ▲ 현장감 있게 ▲ 저음강화 등 4가지 특색 있는 음색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각각의 모드는 음악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표적 음색으로, 사용자가 설정에서 선택만 하면 원하는 음색을 손쉽게 골라 즐길 수 있다.

'디지털 필터' 기능을 이용하면 소리의 울림인 잔향을 조정해 음악의 장르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3가지로 나눠 즐길 수 있다.

'공간감 있게'를 선택하면 잔향을 늘려 어쿠스틱 음의 여운을 감상하기에 적합하다. '깨끗하게'는 잔향을 최소로 줄여 록이나 힙합 등 강한 비트와 저음을 강조하는 음악을 듣기에 좋다. 잔향의 균형도를 높여 클래식이나 연주곡의 부드러운 멜로디를 감상하는 데 최적화됐다.

LG V30 사운드 티저영상, 유튜브 캡처
LG V30 사운드 티저영상, 유튜브 캡처

듣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사운드 경험도 풍부해졌다.

LG V30는 스마트폰 최초로 적은 데이터 용량으로 하이파이 고음질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MQA(Master Quality Authenticated) 규격을 지원한다.

또 소리가 큰 곳에서도 현장의 감동을 그대로 담을 수 있도록 녹음기능도 업그레이드된다.

통화할 때 수화기 역할을 하는 리시버에 보조 마이크 기능을 탑재해 작은 소리부터 큰 소리까지 명료하고 입체감 있게 담아낼 수 있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전작과 마찬가지로 32비트 192kHz의 고성능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DAC)가 들어가고 덴마크의 오디오 기업 뱅앤올룹슨(B&O)와의 협업을 통해 'B&O 플레이' 인증 로고도 박힌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세계 전문가들에게 인정받는 LG만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srch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