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속초 떡밭재도로 논산교 교차로 교통체증…개선 필요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속초 조양동 떡밭재도로 논산교 교차로에서 우려했던 교통체증 현상이 발생해 대책 마련이 필요한 실정이다.

속초 떡밭재도로 [연합뉴스 자료사진]
속초 떡밭재도로 [연합뉴스 자료사진]

26일 지역주민들에 따르면 동해고속도로 북양양 나들목 이용 차량의 도심 접근 불편을 해소하고자 속초시가 지난 6월 30일 임시개통한 떡밭재도로를 이용하는 차들이 늘어나며 조양동 논산교 교차로∼부영6단지아파트 교차로 구간에서 교통체증이 발생하고 있다.

이는 논산교까지는 편도 2차로인 도로가 입체교차로인 교량 밑을 통과해서는 1차로로 줄어들어 병목현상이 발생하는 데다가 300여m 전방에 있는 부영6단지아파트 교차로의 교통신호까지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논산교 교차로에서 좌회전이나 우회전을 해도 도심진입이 가능한데도 대부분의 차량 내비게이션이 빠른 길인 논산교 교차로∼부영6차아파트 교차로 구간으로 안내하고 있어 초행길 운전자들이 몰리면서 교통체증이 가중되고 있다.

논산교 부근의 교통체증 현상은 떡밭재도로 개통 시 이미 예견됐던 것으로, 지역주민들은 도로확장 등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도로확장을 위해서는 주변 지역 땅을 사들여야 하는 부담이 있어 당장 시행은 어려운 실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도로확장은 사실상 어렵다"며 "다만 내비게이션이 의존하는 초행길 운전자들이 논산교에서 직진하지 않고 좌회전 또는 우회전한 뒤 청대로를 이용해 도심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안내 표지판을 보강하고 노면에도 이를 표시해 교통체증을 줄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6 08: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