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고성 당항포에서 '통합항공기경진대회' 개최

'2017 통합 항공기경진대회' 포스터[경남 고성군 제공=연합뉴스]
'2017 통합 항공기경진대회' 포스터[경남 고성군 제공=연합뉴스]

(고성=연합뉴스) 경남 고성군은 오는 26일 회화면 당항포관광지 동촌 항에서 전국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2017 통합(자작모형항공기·창의비행체)항공기 경진대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 대회는 항공계열 학생들의 창의력을 항공이론체계에 접목하는 계기를 제공해 항공우주 분야 인재로 성장하려고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24개 대학에서 64개 팀 455명이 참가한다.

대회는 대학부의 창작기체부문과 중고등부의 임무수행부문에서 각각 고정날개(C-TLO)와 회전날개(V-TOL) 2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향래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대회는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무인기의 이착륙부터 비행까지 직접 경험할 기회로 고성군의 핵심전략산업인 항공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하동 농·특산물 추석맞이 대도시 판촉

(하동=연합뉴스) 하동군은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된 명품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추석 연휴 이전인 내달 29일까지 '대도시 농·특산물 한가위 특판전'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가위 특판전에는 지역 내 40여 개 업체가 제수용과 선물용으로 사용될 햇배, 햇밤, 건나물, 섬진강 쌀, 재첩국, 매실 가공품, 전통 된장·간장, 도라지청, 칡청, 감 말랭이, 맛밤 등 80여 품목을 선보인다.

군은 23∼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지리산권 한가위 특판전을 시작으로 31일∼9월 3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의 대한민국행정홍보대전, 같은 달 15∼17일 안양시에서 열리는 안양시민의 날 특판전에 차례로 참가해 판촉활동을 벌인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3 15:0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