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토픽코리아, 베트남 달랏대학교 한국어 스마트교실 현장 연수

토픽코리아, 베트남 달랏대학교 한국어 스마트교실 현장 연수 - 1

▲ TOPIK KOREA(토픽코리아·대표 오세형)는 지난 15~18일 베트남 달랏대학교에서 한국어 스마트교실 현장연수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가 주관하는 '베트남 달랏대학교 한국어 스마트교실 국제개발협력 사업(이하 ODA 사업)' 일환으로 토픽코리아가 한국어콘텐츠 개발사로 선정되면서 진행됐다.

토픽코리아는 '한글 및 한국어 발음법'과 정규 한국어 교재 '참 한국어 1'의 온라인 콘텐츠를 베트남어 버전 제작과 달랏대 한국어학당 홈페이지를 개발·제공했다.

한편, 토픽코리아 소속 한국어 강사가 교수의 역할을 맡아 달랏대 한국어학과 교수들 대상으로 '참 한국어 1 베트남어 버전'의 일부분을 모의수업을 진행했으며, 이후 달랏대 한국학과 교수들이 전자칠판과 태블릿 PC를 활용한 양방향 수업을 실습했다.

달랏대 한국학과 장띠홍한(THI HONG HANH) 교수는 "베트남은 2018년부터 한국어를 제2 외국어로 정식 채택해 한국어 스마트교실이라는 모델은 베트남 내 대학·기관 등에서 한국어 교육의 표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한국어콘텐츠 베트남어 버전이 공급돼 활용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토픽코리아 이태용 교육지원팀장은 "이번 ODA 사업이 토픽코리아의 베트남 한국어 보급 사업의 표준이 되어 제2, 제3의 달랏대 한국어 스마트교실을 만들어 갈 것이다"고 밝혔다.

2011년 개원한 토픽코리아는 '한국어 일 번지'라는 정신으로 한국어 교육 콘텐츠 제작 및 한국어 교원자격증 취득 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한국어 교사를 배출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참 한국어학당이라는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한국어 정규과정과 TOPIK(한국어능력시험)을 공부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토픽코리아는 지난해 3월 하노이국립대 공과대학과 한국어교육센터 개설했으며, 하노이국립사범대와 한국어 교육에 대한 국제업무교류 협약 체결, 11월 해외투자법인 TOPIK KOREA VIETNAM(이하 VN.)을 설립했다.

올해 7월에는 삼성전자가 위치한 하노이 근교 박린성의킨박대학교에 한국어교육원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3 14: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