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정동영 "금호타이어 매각 문제, 문재인 대통령이 나서야"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국민의당 당 대표 경선에 나선 정동영 의원은 23일 "금호타이어 매각 문제 해결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23일 광주서 기자회견하는 정동영
23일 광주서 기자회견하는 정동영

정 의원은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금호타이어 문제는 특정 기업의 문제가 아니라 광주·전남의 지역경제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 사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 대표가 되면 금호타이어 회생을 당론 과제로 정해 지역 의견을 100% 대변하겠다"며 "금호타이어 문제를 외면하면서 호남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약속은 빈 구호"라고 강조했다.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온라인투표 이틀째를 맞아 지역 당심 공략도 이어갔다.

정 의원은 "이번 당 대표 선출을 통해 우리 당이 특정인을 위한 사당이라는 명예스럽지 못한 인식을 바꿔주실 것으로 믿는다"며 "민심의 신뢰 국민의 지지를 받는 공당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민생개혁 요구를 외면하거나 소홀히 하는 정당은 국민이 외면하고 호남의 민심도 더욱 빠르게 식어버릴 것이다"며 "민주주의의 뿌리와 호남 정신을 깊이 이해하는 저를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h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3 11: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