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 문화 콘텐츠 아이디어 상시 공모

(청주=연합뉴스) 심규석 기자 =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과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을 통해 충북 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문화콘텐츠 아이디어를 상시 공모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들어설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전경[청주시 제공=연합뉴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들어설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전경[청주시 제공=연합뉴스]

공모 장르는 공예디자인과 교육·공연·영상 콘텐츠이며 장르 간 융합·협업도 가능하다.

공모 희망자는 이메일(cbckl@naver.com)로 365일 수시로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선정 땐 200만원의 아이디어 창작금과 상품 개발, 해외 연수, 홍보마케팅, 국내외 박람회 참가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창업 지원도 할 계획이다.

공모 아이디어는 공예디자인의 경우 역사·유물·건축·관광 등을 소재한 한 문화상품·캐릭터 사업 추진을 전제로 하며, 교육 콘텐츠는 첨단장비·기술을 활용한 충북만의 학습 콘텐츠화가 가능해야 한다.

영상콘텐츠는 상품화가 가능한 융복합 아이디어 이어야 하고 공연 콘텐츠에는 춤·음악·공연 기획 등이 포함된다.

김호일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사무총장은 "공모를 통해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발굴, 충북만의 글로벌 콘텐츠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지역콘텐츠 특성화와 창의적 문화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충북도와 청주시가 지난 5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돼 운영되고 있으며 내년 초 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정식 개소식을 할 계획이다.

k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3 11: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