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미래 설계 돕는다"…두산중 청소년진로체험단 운영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두산중공업은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도계중학교에서 '2017 마이드림 청소년 진로체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두산중 청소년 진로체험단 발대
두산중 청소년 진로체험단 발대(창원=연합뉴스) 두산중공업이 창원시 도계중학교에서 개최한 '2017 마이드림 청소년진로체험단'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17.8.23

진로체험단은 도계중·호계중·봉곡중·마산중·진해남중 등 두산중공업 본사가 있는 창원시내 5개 중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9회에 걸쳐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교실을 벗어나 다양한 직업군을 직접 체험해보고 실제 직업인과 만남을 통해 현장에서 겪는 보람이나 어려움을 듣는 기회를 가진다.

김명우 두산중공업 사장은 "진로체험단이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이드림 청소년진로체험단은 두산중공업이 추진하는 성장단계별 인재육성 사회공헌 활동인 '청년에너지 프로젝트'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미래 설계 돕는다
청소년 미래 설계 돕는다(창원=연합뉴스) 두산중공업이 창원시 도계중학교에서 개최한 '2017 마이드림 청소년진로체험단' 발대식에서 이빈 두산중공업 팀장이 프로그램 취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17.8.23

seam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3 10:5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