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기웅정보통신, 카카오뱅크에 스크래핑 솔루션 적용

기웅정보통신, 카카오뱅크에 스크래핑 솔루션 적용 - 1

▲ 기웅정보통신은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에 이어 카카오뱅크에 비대면 거래를 위한 스크래핑 솔루션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케이뱅크에는 신분확인 및 대출심사 간소화를 위한 스크래핑 솔루션을 공급했고, 카카오뱅크에는 대용량가입처리 지원을 위한 신분확인 스크래핑 솔루션을 공급했다.

기웅정보통신 측은 "케이뱅크가 단기간에 40만 고객 돌파 이후 카카오뱅크는 13일 만에 200만 고객이 가입하고 있어 대용량처리를 지원하는 것이 필수"라며 "이에 대용량처리 지원 위한 최신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안정적 스크래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뱅크의 초기 성공에 따라 금융권에서는 스크래핑을 통한 비대면 금융업무 자동화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으로, 금융권의 비대면 대출 신청 및 사후관리까지 내부 업무 자동화 위한 스크래핑 기술의 역할과 활용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기웅정보통신 양철영 전무는 "스크래핑 기술은 은행 업무 자동화에 이어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에 적용영역이 확대되고 있다"며 "기웅정보통신은 비대면 채널 강화와 핀테크 서비스 혁신을 고민하는 고객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기웅정보통신은 8월 현재 인터넷뱅크 2곳, 신용정보회사 2곳, 은행 포함 60여 금융기관에 비대면 채널 강화와 내부 업무 자동화를 위한 스크래핑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3 09:5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