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정은, 화학재료연구소 시찰…"고체엔진·탄두 꽝꽝 생산해야"

"연구소, ICBM 탄두부·엔진 분출구용 최첨단 재료 제작"
미사일용 탄소복합재 공정 살펴보는 김정은
미사일용 탄소복합재 공정 살펴보는 김정은(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미사일 소재를 개발·생산하는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시찰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23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이 '4D탄소/탄소복합재료' 공정을 나열한 설명판 앞에 서 있는 모습.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김정은, 화학재료연구소 시찰
김정은, 화학재료연구소 시찰(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미사일 소재를 개발·생산하는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시찰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23일 보도했다.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용 소재를 개발하는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현지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3일 밝혔다.

김정은, 화학재료연구소 관계자들과 기념사진
김정은, 화학재료연구소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미사일 소재를 개발·생산하는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시찰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23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이 연구소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었다"며 "연구소에서는 '화성'계열 로켓들의 열보호 재료와 전투부(탄두부), (엔진) 분출구 재료를 비롯하여 각종 현대적인 무장장비들에 쓰이는 여러가지 화학 재료들에 대한 연구 개발과 생산을 보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통신은 "특히 연구소에서는 최근 연간 자체의 힘과 기술로 대륙간탄도로켓의 전투부 첨두와 고체 발동기(엔진) 분출구 제작에 이용하는 최첨단 재료인 '3D탄소/탄소-탄화규소' 복합재료를 연구 개발하고 국산화하는 데 성공함으로써 주체조선의 첫 대륙간탄도로켓 시험발사에서 대성공을 이룩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최고 영도자 동지(김 위원장)께서는 이어 고체 로켓 발동기 제작 공정을 현지에서 요해(사정이나 형편이 어떠한가를 알아봄)하시고 생산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를 밝혀 주시였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연구소 인력들이) 로켓 전투부 첨단재료인 탄소/탄소복합재료를 우리 식으로 연구 개발하고 여러 차례의 탄도로켓 시험발사를 통하여 대기권 재돌입능력을 입증한 것은 로켓 공업 발전에서 관건적 의의를 가지는 대단한 성과"라고도 치하했다.

김정은, 탄두 생산 독려 (PG)
김정은, 탄두 생산 독려 (PG)[제작 최자윤] 일러스트

김 위원장의 행보를 북한 매체가 공개한 것은 지난 15일 전략군사령부 시찰 이후 8일 만이다.

kimhyo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3 06:5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