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홍준표 "북핵 위기 속 국가안보는 대한민국 중심 가치"(종합)

홍천 11기계화보병사단 방문해 장병 격려…3천만원 쾌척
평창 동계올림픽조직위 방문…"지자체 시설관리계획 미리 세워야"


홍천 11기계화보병사단 방문해 장병 격려…3천만원 쾌척
평창 동계올림픽조직위 방문…"지자체 시설관리계획 미리 세워야"

(홍천·평창=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22일 강원도 홍천 11기계화 보병사단을 방문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11기계화보병사단을 방문한 자리에서 "남북이 북핵 위기의 마지막 단계에 와 있는 지금 국가안보는 대한민국의 가장 중심적인 가치"라며 "군의 각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어 "북핵 위기에 국민 불안이 최고조에 와 있다"며 "11기계화보병사단이 중심이 돼 수도방어에 한 치의 어긋남 없이 전력을 다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민이 느끼는 막연한 불안감이 전방부대의 철저한 국가안보태세로 진정이 됐으면 좋겠다. 사단장님 이하 장병 여러분들이 나라 지키느라 고생이 많다"고 격려했다.

홍 대표의 이날 군부대 방문은 북한 핵·미사일 위기감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제1 야당의 대표로서 국가안보의 엄중함을 알리고 강원도 최전방에서 나라를 지키는 군 장병들을 위로하기 위해 기획됐다.

홍 대표는 군 관계자들로부터 항공기에 대한 자체 탐지와 사격 등이 가능한 '비호', K-21 보병전투차량, K-2 전차 등 각종 군 장비에 관한 설명을 들었으며 소형 전술차량에는 직접 탑승하기도 했다.

홍 대표는 이날 "7·3 전당대회를 치르고 남은 비용이다. 고생하는 장병들의 회식비로 써달라"며 거금 3천만원을 쾌척했다.

홍 대표는 오후 평창으로 이동,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를 방문해 올림픽 준비 진행 상황에 관한 업무보고를 듣고 스키점프대와 경기장 등 관련 시설 공사 현장을 돌아봤다.

홍 대표는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경기장에서 "강원도는 올림픽이 끝난 후의 시설관리 계획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며 "1년에 수십억씩 드는 시설관리 비용을 지자체가 전부 부담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올림픽을 치른 뒤 (시설관리에서) 성공한 도시가 거의 없다"면서 "전국 도시에 지은 월드컵경기장도 지자체의 골칫덩어리가 됐다"고 지적했다.

한편 홍 대표는 이날 동계올림픽조직위를 방문하기에 앞서 출연한 강원민방의 시사매거진 'INSIDE'(인사이드)에서 "탄핵의 여파를 극복하지 않으면 지방선거를 하기 어렵다. 구체제와 단절해야 한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의 출당 문제를 재차 언급했다.

또 문재인 정부의 높은 지지율에 대해서는 "조사대상자의 성향을 미리 파악한 관제여론조사인 데다, 새 정부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담긴 희망 사항"이라고 평가절하한 뒤 "연말쯤이면 문재인 정부의 잘잘못을 국민도 어느 정도 알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문 대통령은 소통이 아닌 '쇼(show)통'을 하고 있다. 쇼는 참 잘한다"며 "우리당은 쇼라도 했으면 좋겠는데 박근혜가 못했다"고 말했다.

장병들 격려하는 홍준표
장병들 격려하는 홍준표(홍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2일 오전 강원 홍천군 육군 11사단을 방문해 장병들을 향한 격려사를 하고 있다. yangdoo@yna.co.kr
11사단 방문한 홍준표
11사단 방문한 홍준표(홍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앞줄 왼쪽 세번째)가 22일 오전 강원 홍천군 육군 11사단을 방문해 박주경 사단장 및 부대 관계자와과 대화하고 있다.
yangdoo@yna.co.kr
홍준표, 안보는 내게 맡겨라
홍준표, 안보는 내게 맡겨라(홍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2일 오전 강원 홍천군 육군 11사단을 방문해 M60 기관총을 만지고 있다. yangdoo@yna.co.kr


wis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2 18: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