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창원대, 창업·벤처기업 중국 투자유치 나서

(창원=연합뉴스) 창원대학교는 창업·벤처기업의 성공적 중국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17년 동남권 창업벤처기업 중국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우수 창업·벤처기업의 중국진출을 위한 세부 전략을 수립하고 투자유치와 수출이 이뤄지도록 경남·부산지역 창업지원기관들이 협업해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 대해서는 중국 현지 진출을 위한 투자자·바이어 미팅 지원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창원대 관계자는 "기술성·사업성이 우수한 지역 창업기업의 중국진출을 통해 우수기술창업자 발굴부터 글로벌 스타벤처기업으로 육성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창원대, 한국은행 통화정책 경시대회 전국결선 '금상'

(창원=연합뉴스) 창원대학교는 한국은행의 통화정책 경시대회 결선에서 1등인 금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이번 경시대회에서 창원대가 속한 지역 예선 권역인 경남·부산·울산·제주 대학 중 금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결선은 국내외 경제동향과 전망, 금융·외환시장 상황 등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통화정책 방향을 발표하고 조별로 경제현안에 대해 찬성·반대 입장을 나눠 상호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창원대 관계자는 "지난 1년 동안 이 대회에 매진한 결과 좋은 열매를 맺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home1223@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2 18: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