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성소식] 경남 고성 '공룡이 지나간 길' 조성

'공룡이 지나간 길 조성사업' 조감도[경남 고성군 제공=연합뉴스]
'공룡이 지나간 길 조성사업' 조감도[경남 고성군 제공=연합뉴스]

(고성=연합뉴스) 경남 고성군은 상족암 군립공원사업소의 '공룡이 지나간 길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 지역 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공룡박물관과 상족암 군립공원 주변 지형적 특징을 살린 탐방로와 야영장 등을 조성해 지역특화관광을 자원하려는 것이다.

군은 국비 20억원 등 총 28억원으로 공룡 발자국 화석산지 주변 덕명마을∼맥전포항 탐방로 5.4㎞를 신설하거나 정비하고 주차장 겸용 야영장을 2020년까지 조성한다.

군은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한 체류형 관광을 유도할 방침이다.

이향래 군수 권한대행은 "공룡이 지나간 길 조성사업은 새로운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지역 발전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성군 '국제 디카시 페스티벌' 26일 개최

(고성=연합뉴스) 고성문화원 부설 디카시연구소에서 주관하는 '제10회 경남 고성 국제 디카시 페스티벌'이 오는 26일 고성박물관에서 열린다.

디카시는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로 자연이나 사물에서 시적 감흥을 느끼는 순간을 포착, 영상과 함께 5행 이내로 표현한 시적 문장을 SNS 등으로 소통하는 창작 방식이다.

디카시는 2004년 경남 고성에서 처음 시작돼 전국 문예운동으로 확산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디카시 작품상은 송찬호 시인의 '비상'이 선정됐다.

시상식에 이어 '한·중 문학교류 세미나', '제2회 한·중 대학생 디카시교류전', '배너 디카시전' 등 행사가 펼쳐진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2 16: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