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원전 해체산업 전문가 초청 포럼

(창원=연합뉴스) 경남도와 창원상공회의소는 22일 창원상의 3층 회의실에서 '원전의 이해와 히든챔피언 육성방안'을 주제로 포럼을 열었다.

이날 포럼은 정부의 탈원전 정책 가시화에 따른 원전해체산업 육성에 대응하고 도내 기업의 기술력 확보 방안을 마련하려고 열렸다.

경남도 원전해체 전문 자문단, 두산중공업·이엠코리아·세아창원특수강 등 원전 해체기업 대표, 한국원자력기자재진흥협회 경남회원사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훈 재료연구소 원자력공인검사단장이 '원전 vs 탈원전 이슈 이해와 도내 원전기업 육성방안'이라는 제목으로 주제 발표했다.

이어 두산중공업 손희동 부장, 원자력산업기술연구조합 정희균 국장 등 4명의 전문가가 도내 원전해체 기업현황과 해체산업 참여방안 등에 관해 토론을 벌였다.

신종우 도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포럼에서 도내 연구기관과 기업이 원전해체산업 정보와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이러한 산업이 경남의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도는 지난달 18일 두산중공업과 재료연구소 등 13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원전해체 시장 참여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연 데 이어 지난 8일에는 도내 기업이 원전해체 국가 연구개발과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한 바 있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공연·전시 안내 도우미 모집

(진주=연합뉴스) 경남문화예술회관은 내달 8일까지 올해 하반기 공연·전시 안내 도우미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경남문화예술회관[경남도 제공=연합뉴스]

공연·전시 안내 도우미는 관객들이 공연·전시를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공연장·전시장 질서 유지와 입장권 확인 등의 일을 한다.

평소 공연예술에 관심이 많고 평일·주말·공휴일 모두 출근 가능한 만 19세 이상 도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 접수를 거친 서류전형 합격자는 내달 12일 개별 공지한다. 면접시험은 내달 15일 치러지고 최종합격자는 내달 19일 개별 통지된다.

☎ 1544-6711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2 16:1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