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에 '무정차 회차 시스템' 설치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에 차량이 정차 없이 온 방향으로 되돌아갈 수 있는 '무정차 회차 시스템'이 설치됐다.

한국도로공사는 금강휴게소 내 회차 차량 수기검표소를 폐쇄하고 무정차 회차 시스템을 설치해 23일 오전 10시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고속도로 이용 차량의 회차 편의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그동안 통행권이나 전자카드 이용 차량이 금강휴게소에서 왔던 방향으로 유턴하기 위해서는 검표소에 정차해 검표원에게 회차 정보를 통보해야 했으나 이제부터는 이런 수고를 덜 수 있게 됐다.

새로 설치된 무정차 회차 시스템은 되돌아가는 차량 번호를 영상으로 촬영해 자동으로 식별할 수 있게 했다.

그동안 금강휴게소는 통행권이나 전자카드 이용 차량이 수기 검표소에서 직접 회차 여부를 확인받아야 하는 국내 유일의 휴게소였다.

도공 관계자는 "하이패스를 장착한 회차 차량의 경우 금강휴게소에서 중간정산 후 최종 목적지에서 잔액 정산이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중 부과라는 오해가 없었으면 한다"며 "휴게소 내 검표소가 사라져 편리해진 대신 휴게소 이용자는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휴게소 진·출입 시 주의운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금강휴게소 회차 차량 자동수납 시스템 구성도
금강휴게소 회차 차량 자동수납 시스템 구성도[한국도로공사 제공=연합뉴스]

j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2 14:5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