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북소식] 진안군, 농업용 클로렐라 농가 보급

(진안=연합뉴스) 전북 진안군농업기술센터는 유기농 포도, 오미자, 깻잎 농가에 시범적으로 농업용 클로렐라를 보급한다.

농업용 미생물보급[연합뉴스 자료사진]
농업용 미생물보급[연합뉴스 자료사진]

클로렐라는 광합성을 하는 녹조 미생물로 농산물의 저장성 증대와 당도 향상, 흰가루병 등 병원성 곰팡이 예방 등 품질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졌다.

군은 지난달 농업용 자가 배양기를 설치하고 클로렐라 확대 보급과 기술전파에 힘쓰고 있다.

시범적으로 오미자, 포도, 쌈추, 청정 묘삼 재배 농가에 주당 100ℓ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신청은 진안농업기술센터(☎063-430-8659)로 하면 된다.

진안군, 친환경 농업자재 지원사업 실태 점검

(진안=연합뉴스) 전북 진안군이 30일까지 농약과 화학비료 사용량을 줄이고 친환경 농업 성장을 도모하는 농업자재 지원사업에 대한 실태 점검에 나섰다.

점검 대상사업은 친환경 유기질비료지원, 친환경 자재지원, 유기농업 자재지원, 친환경 부직포 지원사업 등이다.

점검은 지원품목 외 공급을 비롯해 공급자재 가격 부풀리기, 농가 자부담의 공급업체 전가, 동일 필지 중복지원, 부정수급 사례 등이다.

이와 함께 사업신청서·보조금청구서의 지원품목 대상과 공급가격 적정성 등을 검토해 부정수급 의심농가와 보조금 신청액이 많은 농가에 대해서는 현장조사도 함께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2 14: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