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스페인 테러 핵심용의자, 시민 1명 흉기로 살해하고 도주

차 주인 칼에 찔려 숨진채 발견…달아난 용의자 아부야쿱 소행 추정
스페인 연쇄테러 사망자 총 15명으로 늘어
스페인 테러 달아난 핵심 용의자 아부야쿱
스페인 테러 달아난 핵심 용의자 아부야쿱[EPA=연합뉴스]

(파리=연합뉴스) 김용래 특파원 = 스페인 바르셀로나 차량 테러 용의자가 도주하면서 시민 1명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로써 스페인 연쇄 테러의 희생자는 모두 15명으로 늘었다.

엘파이스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스페인 경찰은 핵심용의자 유네스 아부야쿱(22)이 도주 과정에서 한 시민의 승용차를 탈취했고 이 과정에서 차 주인을 흉기로 살해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아부야쿱은 바르셀로나 구도심 람블라스 거리에서 2t짜리 흰색 승합차(밴)를 몰아 보행자들에게 돌진시켜 13명을 숨지게 한 인물이다.

경찰은 이날 스페인 국적의 남성 1명이 자신의 승용차 안에서 칼에 찔려 숨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당국은 달아난 아부야쿱이 도주 과정에서 차량을 빌려 타거나 탈취한 뒤에 차의 주인까지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로써 지난 16∼17일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의 바르셀로나와 캄브릴스에서 일어난 연쇄 테러로 숨진 사람은 총 15명으로 늘었다.

이 중 7명이 여성이며 2명의 미성년자가 포함됐다. 가장 어린 희생자는 호주와 영국의 이중국적을 가진 줄리언 캐드먼(7세)이다.

스페인 일간 엘파이스는 아부야쿱이 람블라스 거리에서 테러를 자행한 뒤의 모습이 담긴 CCTV 화면을 공개했다.

아부야쿱은 모로코 이민 2세로 카탈루냐 주 리폴에서 거주해왔으며, 프랑스어 사용자다.

당국은 그가 국경을 넘어 프랑스로 도주했을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프랑스 경찰과 공조수사를 벌이고 있다.

yonglae@yna.co.kr

달아난 테러범 유네스 아부야쿱
달아난 테러범 유네스 아부야쿱[엘파이스/AP=연합뉴스]
(바르셀로나 AFP=연합뉴스) 스페인 경찰이 지목한 용의자 4명. 왼쪽이 무사 우카비르. 맨 오른쪽 유네스 아부야쿱은 아직 도주 중이다.
(바르셀로나 AFP=연합뉴스) 스페인 경찰이 지목한 용의자 4명. 왼쪽이 무사 우카비르. 맨 오른쪽 유네스 아부야쿱은 아직 도주 중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1 21: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